Vinpok Split 포터블 모니터 수령 IT/모바일

기대하고 기다리다 주연테크에서 LCD패널만 다른 똑같은 제품이 저렴하게 출시돼 빈정상했던 Vinpok Split 포터블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패키지는 별 볼일 없습니다. 아무런 프린트가 없는 검은 상자 안에 

모니터와 마그네틱 커버 스탠드가 결합된 채로 들어 있고, 

USB type C to type C 케이블 x 1

USB type A to type C 케이블 x 1

HDMI to mini HDMI 케이블 x 1 

이상이 패키지 내용물이었습니다.


모니터의 프레임 재질은 알루미늄처럼 보였으나 만져 보니 플라스틱이군요. -> 알루미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커버를 벗겨 뒷면을 보니 뒷면은 블랙 컬러의 하이글로시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액정 품질은 20만원 근처에 구입했던 LG 23인치 모니터와 흡사하게 느껴지는데, 넌 글레어 패널이라 반사광의 영향을 적게 받고 사용할 수 있으나 약간 뿌연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모니터의 왼쪽에 USB-PD 포트가 있고 오른쪽에 Type-C 디스플레이 포트와 미니 HDMI포트가 있습니다. 

모니터에 전원을 공급하고 Type-C to Type-C 케이블로 라떼판다 알파에 전원 공급을 할 수 있는지가 매우 궁금했는데, 됩니다.



라떼판다 알파에 우분투 리눅스와 macOS 모하비를 설치해 두었었는데,  일단 모하비에서는 터치스크린과 모니터에 내장된 스피커까지 모두 잘 작동하며, 스피커의 음량도 아이패드 미니 정도, 혹은 그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LG G7에도 연결해 보았습니다. 삼성 DEX와 궁합이 좋다고 하던데, 삼성 스마트폰은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쉬운 대로 Sentio Desktop이라는 Desktop UI를 흉내내 주는 앱을 설치했습니다. 아직 실사용할 수준은 안 되는군요.


랩탑이나 라떼판다 알파와 함께 휴대하며 사용할 용도로 구입했는데 USB-PD를 통해 라떼판다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는 점 때문(구매 전에는 가능한 지 여부가 확실치 않았음)에 정확히 용도에 적중한 구매가 된 것 같습니다. 


제조사에서는 닌텐도 스위치도 지원한다고 밝히고 있으나 일부 구매자들의 경우 스위치와 연결했을 때 오작동한다고 하기도 하고,  스위치와 연결하는 경우 스위치를 통해 모니터에 전원을 공급할 수 없어 별도의 usb pd 충전기를 이용해 전원 공급을 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제품 자체는 가격 대비 꽤 만족스러우나 인디고고에서 펀딩에 참여하는 경우 제품을 언제 받을 지 기약 없이 기다려야 하는 스트레스도 있으며 이 제품의 제조사가 생산이나 출고 일정을 깔끔하게 밝히지 않는 갑갑한 스타일이기도 해서 이 모니터를 인디고고에서 구입하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가격은 비슷하고 제품은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으니 오래 기다리기 싫은 분들은 주연테크 제품으로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연테크의 유사한 제품의 경우 거의 이 제품과 외형이나 기능적인 부분은 동일하고 LCD 패널의 스펙이 약간 다르며, 주연테크의 유사 제품은 LCD패널에 노란 끼가 좀 도는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상세 스펙은 아래 인디고고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

  • 김준영 2019/02/09 08:27 # 삭제 답글

    혹시 기부번호가 몇번이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 IngyeoSays 2019/02/09 11:09 #

    저는 9288번입니다.
    순번이 더 빠른 사람들도 가방이나 다른 액세서리를 함께 주문한 경우 더 늦게 발송된다고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