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판다 알파 한국 출시 가격, 현재 라떼판다 델타 상황 IT/모바일


라떼판다 한국 독점 판매 업체 ICBANQ에서 국내 출시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알파 864 모델의 Windows 10 라이센스 미포함 가격이 45만원, Windows 10 포함 55만원이며,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결국 50만원, 60만원인 건데 해외 출시 가격 $358과 $398에 부가세 10%씩을 더한다고 해도 해외 가격에 비하면 조금 비싸게 나왔네요.

현재 인텔 N4100프로세서 생산 차질에 의해 라떼판다 델타의 생산도 당분간 불가능해져 델타 모델 신청자들의 환불을 진행중인데, 제작사의 재정 문제로 환불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펀딩 받은 현금을 개발과 제작에 투자 해 놓은 상태에 델타 모델의 판매에 차질이 생겨 재정에 구멍이 생긴 것이겠지요.

사실상 이런 싱글보드 컴퓨터의 활용도는 고성능보다는 작은 사이즈와 저전력에서 진가를 발휘하는데, 용도에 비해 가격이 비싼 알파보다는 20만원대로 가성비가 적당한 델타 모델이 출시 후 주력 판매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았는데, 그 출시가 불투명해지면서 제작사의 타격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습니다. 
굳이 작은 사이즈로 뭔가를 해야 할 사람들이 아니라면 누가 i3만도 못한 프로세서 달린 미니 PC를 60만원이나 주고 구입하겠습니까? 

유튜브의 라떼판다 알파 소개 영상에 달린 코멘트들을 보면 20~30만원대의 가격을 기대하면서 현재 사용중인 PC를 대체하겠다는 헛된 꿈을 꾸던 분들이 많았는데... 제가 지난번에 '라떼판다 알파를 구입해 배틀그라운드를 돌리기 위한 견적'으로 98만원을 뽑았었는데 그 견적은 해외 출시 가격을 기준으로 약 45만원으로 계산했던 것이고 이번 국내 출시 가격을 기준으로 하면 약 15만원이 더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라떼판다 알파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기 위한 비용은 이제 약 113만원입니다.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를 포함하지 않은 비용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라떼판다 알파는 절대 게임용이 아닙니다. 차라리 게임과 멀티미디어를 즐기려면 인텔 NUC 사세요! Core i7에 AMD 라데온 베가 달린 중고 하데스캐년 80만원대에 살 수 있어요. 

아참, 그러는 와중에 멘붕한 라떼판다 델타 주문자들을 위한 탈출구가 제시되었습니다.


오드로이드 H2는 라떼판다 델타보다 조금 크고 두껍지만 훨씬 좋은 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저전력 미니 서버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저도 출시하면 하나 주문할듯...





덧글

  • 짬뽕국수 2018/11/06 00:07 # 삭제 답글

    50만원돈이라
    차라리 성능 좋은 인텔 nuc 사겠습니다 이번에 8세대 나왔더라구요
  • IngyeoSays 2018/11/06 00:47 #

    네 맞습니다. 50만원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케이스나 SSD를 포함하지 않은 보드만의 가격이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20만원 가까이 들어가게 되고 가성비는 꽝이죠.
    게임과 멀티미디어를 즐길 미니 PC를 원한다면 인텔 NUC 하데스 캐년이나 Chuwi Higame 같은 걸 사야죠.
    라떼판다는 저전력 개발보드라 가격에 비해 성능은 낮아서 특수 용도가 아닌 이상 그다지 매력이 없는데 이런 제품을 마치 게임용인 것처럼 홍보하는 판매 업체의 모습이 안타까워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