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판다 알파 배송시작 IT/모바일


8월 4째 주에 드디어 라떼판다 알파의 배송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킥스타터 프로젝트 페이지 코멘트들을 보니 이미 받은 사람도 몇 있네요. 
다만, 알파 864모델의 얼리버드 구매자들의 상품을 우선 발송한다고 하고, 보드 이외에 타이탄 케이스나 몇몇 액세서리가 완성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액세서리만 따로 배송하지는 않을 거라고 하니, 미완성 액세서리를 함께 주문한 백커들에겐 발송이 늦어질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알파 864 얼리버드지만 타이탄케이스를 함께 주문했기 때문에 좀 늦게 받을 것 같네요.

타이탄 케이스의 최종 디자인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최초 예정되어 있던 디자인보다 좀 촌스럽고 두꺼워진 것 같습니다. 초기 테스트 도중 발열 문제로 디자인이 변경될거라는 예고는 있었습니다만... 초기 디자인 보시죠. 


초기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었습니다. 초기 버전의 스펙은 "팬 달린 메탈릭 케이스" 였는데 일단 팬이 삭제된 걸로 보입니다. 라떼판다 알파 보드에 붙어 있는 기본 히트싱크가 발열을 충분히 처리할 수 없었기 때문에 히트싱크+팬으로 변경되면서 케이스의 팬이 삭제된 것 같습니다만, 엄연히 보드와 케이스는 별도 상품이기 때문에 케이스의 스펙이 다운되면 가격도 내려가야 하는 겁니다만 이미 비용을 모두 지불해 버렸기 때문에 이에 대한 리펀드가 이루어져야 정상이지만 이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습니다. 

여러 사람이 지적한 '촌스러움'에 대해서는, 초기 버전에 비해 쓸데없이 큰 프린트가 들어간 것이 촌스러워 보이는 가장 큰 원인인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형태에는 큰 차이가 없으나, 애초에 소개한 '메탈릭' 도색 또한 생략된 상태인데, 아마 도색이나 광택 코팅 마감 처리는 해서 보내겠죠. 무료 사은품도 아니고 $30 에 별도로 추가 구매한 케이스를 저 상태 그대로 받게 된다면 짜증날 것 같습니다. 


2018.08.27 내용추가
저를 비롯해 여러 사람들이 라떼판다 팀에게 "촌스러운 흰색 큰 글씨 넣지 말라"고 글 남긴 데에 대한 답을 받았습니다.
글귀 넣는 부분은 디자인 수정하겠다고 합니다. 다행...  



덧글

  • iIiliiIIlI 2018/11/10 06:57 # 삭제 답글

    촌스러워도 좋으니 빨리 나와주기나 했으면 좋겠네요..
    썡 보드만 쓰려니까 지금도 너무 쫄립니다 ㄷㄷ
  • IngyeoSays 2018/11/11 15:46 #

    http://ingyeosays.egloos.com/7431445
    케이스 디자인이 새롭게 공개됐는데 꽤 개선이 됐어요.
    11월 중순에 양산 완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