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Bitdo NES30 Pro 블루투스 게임 패드 IT/모바일

알리에서 구입한 블루투스 게임패드가 도착했습니다.
8Bitdo NES30 Pro Game Controller 라는 이름과 디자인을 보면 올드 게이머들은 알 수 있겠지만,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우리에게 패밀리 혹은 패미콤 게임기로 알려진 이 8비트 게임기의 컨트롤러를 흉내낸 디자인입니다.

흉내냈을 뿐만 아니라 최근의 게임들을 플레이하기 위한 아날로그 스틱과 L,R 버튼들을 모두 갖추고 있어요.

컨트롤러 본체 외에 충전 케이블과 휴대폰 뒷면에 붙여서 손가락에 껴 고정시키거나 비스듬히 세우는 용도의 폰 링, 열쇠쇠고리가 들어있군요. 

전면에 L1,L2,R1,R2버튼들과 충전 단자가 보입니다.

손에 잡기에 불편하면 어쩌나 싶었는데 손 안에 쏙 들어와 그다지 피로감을 주는 그립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엑박이나 플스 패드와 비교하면 손 안에 공간이 많이 남아 편안하다고는 볼 수 없으나 두께가 얇은 덕에 휴대하기에 괜찮고 트리거 버튼 쪽으로 검지를 감아 잡고 있으면 그다지 괴팍한 그립감은 아니어서 쓸 만은 합니다.

그나저나 플라스틱 색상까지 옛스러운 칙칙한 톤으로 잘 뽑아냈네요. 90년대 키보드 색 같습니다. 
피시방의 명기 삼성 DT35를 문득 떠올리며 파워 온...

전원을 넣고 페어링~

전원을 넣으면 잠깐 흰색 LED가 들어왔다가 파란 색이 점멸합니다.
페어링 후 사용중에는 파란 색 LED가 켜져 있습니다.

Nvidia의 축복, Moonlight Stream 을 이용해 PC게임을 넥서스 7에서 플레이 해 봤습니다. 
페어링 후 별도의 설정이나 버튼 지정은 필요 없었고 즉시 사용 가능했는데, 조준/트리거 기능도 적절히 트리거 버튼에 기본으로 지정되어 있네요. 

PC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플레이하는 것만큼 민첩하게 움직이기는 힘들지만 PC와 떨어져 있을 때 원격 플레이하기에 이정도면 훌륭합니다.

물론 원격 플레이 외에도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모바일 게임에도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기기 외에 아이폰/아이패드/PC/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탈옥해야만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메뉴얼을 살펴보니 USB케이블을 이용해 PC에 연결하면 유선 컨트롤러로 작동한다고 하고, 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의 경우 화면 터치 위치에 버튼을 매핑해 사용할 수도 있다고(루팅폰/탈옥폰만 가능) 나와 있네요. 

알리에서 8bitdo 혹은 nes30 pro 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제품이며 가격은 $30 근처입니다.



핑백

  • 잉여 Says : Moonlight 에 가장 어울리는 Android 게임기 GPD XD 2015-11-26 14:57:09 #

    ... 0 Pro 게임패드를 이용해 에뮬 게임이나 Moonlight Stream 을 통해 Nvidia GTX960이 설치된 데스크탑의 게임을 원격 플레이하고 있는데요(지난 관련 글 링크), 뭔가 번거롭고 조잡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게임 컨트롤러가 달려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에뮬 게임기들을 검색해 봤습니다.2015년 11월 현재 가장 나아 ... more

덧글

  • 작두도령 2015/11/20 15:13 # 답글

    단점이 없지야 않겠지만 가격이 모든 것을 용서하게 만드는군요ㅎㅎ
댓글 입력 영역